▶ 메이플/일기

놀장의 위엄을 보여주는 리퀴드메탈 하트

오태헌 2016. 11. 7. 09:00
반응형

놀장의 위엄을 보여주는 리퀴드메탈 하트


이미지 출처 :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2016년 10월 27일 목요일의 업데이트로 새롭게 등장한 리퀴드메탈 하트 입니다.

기존의 하트와는 다르게 렙제가 120제 (기존은 100제가 가장 높음)가 등장을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는 티타늄 하트나 페어리 하트와 마찬가지로 아홉번.

황금 망치를 사용하여 10회가 가능하지만


이전의 하트와 가장 크게 다른점은 레벨 제한이 120제로 15성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게 어떤 차이가 있느냐를 알아보자면

바로 메이플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고있는 「놀라운 장비 강화 주문서」로 12성을 만들 수 있다는 점...


기존에 있던 하트보다 더욱 강력한 놀장 하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아프리카 메이플스토리 BJ중 한 명이 리퀴드 메탈 하트를 놀라운 장비 강화 주문서로 12성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심장 하나가 공격력이 160이 넘는 어마어마한 심장이 완성되버렸습니다.



이미 풀려버린 놀라운 장비 강화 주문서와 차이를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스타포스.

그리고 160제에서는 놀라운 장비 강화주문서가 사용되지 않게 됐지만

다시 한번 이런 하트가 등장해 놀장의 위엄을 보여주는 걸 보면

지금까지 보여온 방향과는 조금 다른 방향을 보여주는 패치인 것 같습니다.



차라리 놀장이 사용이 불가능하고 25성까지 가능한 160제 하트를 만들었다면 조금 덜 문제가 됐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