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식/생활 정보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방법, 수령

오태헌 2022. 11. 21. 09:00
반응형

와 이렇게 빨리 온다고...??

 

 

[나는 왜 병에 걸렸는가]

저는 태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태국 여행을 준비할 당시

코로나로 인해서 꼭 여행자보험을 들어야지만

태국 입국 허가가 난다고 해서 들었는데

 

막상 제가 갈 때쯤이 되니

여행자 보험을 들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아.. 꽁돈 2만원 날렸네 (정확히는 27,250원)' 했었습니다...ㅎ

 

 

근데 이게 참..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여행중에 뎅기열에 걸려버렸어요.

 

하는 수 없이 여행을 도중에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국.

 

태국에서 진료를 받고 (뭔 병원이 이리 비싼지 피검사만 하고 15만원)

한국와서 응급실을 통해서 입원도 하고

외래도 다녀왔습니다.

 

병원비로 든 돈은 총 616,099원

 

마음이 아프다, 마음이 아파.

하고 

 

 

잊어버렸습니다?!

제가 보험을 들어놨다는 사실을...

 

그러다가 몇개월이 지난 후

제가 여행자 보험에 가입을 했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내서

마침 쉬는 날이었던 그제 수요일

 

DB손해보험에 전화를 걸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DB 손해보험과 마이뱅크]

DB손해보험에 전화를 했는데

가입 이력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가입시 받은 메일에 적힌 증권번호를 불러드렸더니

 

마이뱅크로 가입하셨냐며

그건 다른 쪽으로 전화를 해야한다고 해서

안내를 받은 곳(02-2038-9842)으로 전화를 해보니

 

이미 제가 받았던 메일 맨 아래에

'보상 청구 서류 이메일 받기' 버튼이 있었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필요한 서류는?]

우선 보상청구서류 이메일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여행자보험 청구서'를 받은 뒤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했던 영수증이랑

입국 증명서를 받아서 보내주면 되는데

대충 나열해보면

 

1. 여행자보험 청구서

2. 해외에서 사용한 병원비 영수증

제껀 대충 이렇게 생김

3. 한국에서 사용한 병원비 영수증

대충 이렇게 생긴거

(환자 구분에 중증응급환자 적혀있는거 웃기네 ㅋㅋ)

4. 신분증

5. 출입국 사실 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능)

 

요걸 다 보내주시면 됩니다.

 

근데 스캔때려가지고 그냥 원본 보내버렸더니

용량이 너무 컸는지

구글 드라이브 링크공유로 보내졌는데 

보안문제로 열람이 안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낼땐 JPG, PNG, PDF 파일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보냄

 

그리고 다음날

바로 지급액 정해졌다고 카톡이 왔습니다 ㅋㅋㅋ

'와 ㅋㅋㅋ 무슨 하루도 안걸려서 지급액이 결정되지' 하고있는데

몇시간 안지나서 바로 입금까지 완료...

 

 

진짜 빠릅니다 DB 손해보험..

다음 여행갈 때도 또 이용해야겠어요 이거...

 

 

+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저는 616,099원을 사용했고

그 중 540,601원을 지급받았으니

약 87%정도 환급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