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이플스토리 잠재능력,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가격, 큐브 폐지 후 가격

오태헌 2024. 2. 3. 19:00
반응형

쓸데없는 내용 없이 먼저 확인하는 가격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

 

https://youtu.be/uD4YZQV-gY0?t=2023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조작 관련 뉴스가 뜨고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큐브 삭제' 라는 카드를 꺼내게 됩니다.

 

1월 9일 발표를 했고

1월 25일 레드/블랙큐브 모두 캐시샵에서 구입할 수 없게 됐고

유니온 코인샵에서 팔던 장인의 큐브나

몬스터 컬렉션으로 획득할 수 있던 수상한 큐브 역시 획득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리고 잠재능력을 메소로 재설정 할 수 있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1. 보보보, 드드드 와 같이 세줄 옵션이 등장하게 된 것

2. 계속해서 늘어나는 메소를 소모시킬 수 있게 된 점

3. 유니크, 에디셔널 아이템에 조금 더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된 점

 

위의 세가지가 이번 패치로 인해서 가장 크게 좋아진 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사실 1번은 당연히 나왔어야되는거고...

2번은 메소 수급을 막으면서 나온 패치라서 마냥 좋다고만 할 수는 없을 것 같고

3번은 유니크와 에디셔널에 도달하기가 쉬워진 반면에

레어와 에픽 아이템을 맞추기가 어려워졌기에

 

'좋은 패치인가...?' 하고 생각해보면

'좋다고만은 보기 어려운 패치'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패치가 끝이 아니겠죠.

넥슨에서도 큐브에 대한 문제가 너무 많이 제기되다보니

아마 빠르게 수습을 하느라 이런 패치가 이루어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메소 수급을 조금 더 원활하게 한다거나

에픽 아이템을 조금 더 쉽게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유저들이 더욱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치들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이러고 끝이겠어...? 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