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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매미의 진화 펫심매미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태헌 2016. 10. 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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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매미의 진화 펫심매미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이플스토리에서 비숍은 심매미를 하며 레벨을 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코젬 노가다가 나오고 심매미는 품귀 현상을 빚고 펫심매미로 진화를 하게 되는데...


이번엔 대비숍시대에 맞춰서

펫심매미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심매미가 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심매미란? ::


심매미란 프리스트 (비숍의 3차)의 스킬인 [홀리 심볼] 버프를 걸어주고

격수 (사냥하는 사람)의 경험치를 나눠먹는 것을 말합니다.



홀리 심볼 스킬자체가 파티 전원의 획득 경험치를 50% 증가하게 끔 하는데

여기에 하이퍼 스킬인



[홀리 심볼 - 엑스트라 드롭]에 의해

경험치 50% + 드롭률 30% 증가 버프를 받게 됩니다.


격수에게 약 6~8분에 한번씩 이 버프를 걸어주면서 파티 경험치를 꿀꺽 하는거예요.


'사냥하지 않고 줄에 매달려서 (홀리 심볼)을 주는 것이 꼭 매미같다.' 하여

심 + 매미 가 된 것입니다.


이런걸 안좋게 보시는 분들은 '매미가 아니라 모기다.' 라고 하여 심모기라고도 부르기도 해요.



 아무튼 심매미는 격수를 따라다니며 편한 사냥을 할 수 있도록 버프를 걸어주는데

여기서 더 진화한게 펫심매미입니다.




:: 펫심매미란? ::



펫의 스킬 중 [펫 버프 자동스킬]에다



홀리심볼을 자동으로 사용하게끔 고정하여

비숍유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줄에 매달려 있기만 합니다.


펫이 알아서 버프를 써주니 비숍은 하는게 없고

홀리 심볼의 지속시간이 끝나갈 때쯤 펫이 버프를 쓰기 때문에

격수는 심볼이 끝나갈 떄쯤 비숍이 매달려있는 줄에 가만히 대기를 해야하는

굉장히 불편한 방법이에요.



하지만 200을 넘는 비숍들이 별로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냥하는 격수에 비해 워낙 모자르다보니

'펫심매미라도 좋으니 제발 여기 매달려주세요.' 하는 상황이 된 것 같아요.




:: 펫심매미는 잠을 자고 와도 경험치를 먹는다? ::


펫 버프에 홀리 심볼을 넣어놓고 잠을 자고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매크로 방지를 위해서 움직이지 않고 100번 공격스킬을 사용하면

공격스킬이 나가지 않도록 설정되어있어요.


버프도 마찬가지인데 이게 정확한 횟수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유저분들께 도움을 요청해봤습니다.



도움을 주신 킹왕짱님 감사해요.


킹왕짱님의 말에 의하면

펫 버프는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총 21회 작동하며

세마리의 펫이 동시에 버프를 사용할 경우 21/3으로 7번 작동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길게 하려면 1마리만 꺼내고 홀리심볼만 넣어주셔야 하고

무한으로 작동하게 하기 위해서는

몬스터에게 피격 당해 움직이게 하게 하시면 됩니다.


소멸의 여로와 같은 아케인 리버 지역은 아케인 포스에 의해 피격받는 데미지가 다르게 적용되므로

아케인 포스를 높히고 몬스터에게 피격받는 위치에 놓아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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