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생각 : 나도 뭘 쓰는지 모름

말이 많은 사람

오태헌 2021. 6. 28. 09:00
반응형

저는 그다지 말을 섞지 않은 사람에게도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도대체 나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 역시도 궁금하긴한데

확실한건 제가 생각해도 저는 말을 좀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혼자 있어도 뭔가 생각하거나 할 때 혼잣말을 하는데

생각만 하는것보다는 혼잣말을 하거나 하면 생각이 정리가 잘 되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조금 더 복잡할 때는 노트에 적어가면서 말을 할 때도 있습니다 ㅋㅋ

 

이러다보니 가끔은 무게가 좀 있는 사람이고 싶어서 말을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이것도 그때뿐이지 시간이 지나거나 아니면 너무 조용한 분위기가 되버리거나 하면 참지 못하고 말을 걸게됩니다.

아마 무게감 있는 사람이 되는건 저에겐 꽤나 어려운 일이 될 것 같습니다.

 

그치만 이야기를 한다는 건 참 즐거운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내 생각을 정리하는 일이 될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과 감정을 공유할 수도 있으며

대단하지 않은, 별 내용 아닌 이야기를 함께 하는 것으로 상대방과의 친밀감도 형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말이 많은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말이에요 ㅋㅋㅋ

 

그렇기에 저는 블로그랑 참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쓸데없는 내용들을 아무나 붙잡고 얘기하면 저는 진짜 말이 많은 사람, 아니면 쓸데없는 얘기를 잘 하는 사람이 될 텐데 블로그에 이렇게 글을 써놓으면 저 혼자 신나서 얘기는 할 수 있는데 말이 많다고 얘기는 듣지 않기 때문입니다 ㅋㅋ 오히려 매일매일 이렇게 글을 쓰고 있으면 저는 '꾸준한 사람'이 될 수 있죠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