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일기

어디서 어떤 얘기를 했는지 잘 기억이 나요

오태헌 2021. 12. 20. 09:00
반응형

아 여기서 이 얘기 했는데!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특이한 게 하나 있습니다.
어떤 말을 어디서 했는지 기억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쉽게 얘를 들어보면
A라는 친구가 B의 목소리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고 하고
시간이 지나서 나중에 그 이야기를 다시 듣게 된다면
저는 이게 A라는 친구와 어떤 골목에서 어딜 지나가면서 들었다는 게 기억이 납니다.
그것도 되게 세세하게요 ㅋㅋㅋ 

와 신기해라

이게 참 신기한 능력이라고는 생각합니다.
신기하긴한데 왜 이런 기억이 남아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이게 모든 이야기가 다 그런것도 아니며
가장 중요한 쓸모도 없습니다 ㅋㅋㅋ
그러다보니 다른 사람들도 다 이런건지
물어볼 생각도 안하고 지냈네요 ㅋㅋ
다들 어떠신가요?? 

근데 정말 이게 쓸모가 없습니다.
같은 이야기가 나와야나 작동하며
작동해서 나온게 굳이 기억할 필요도 없는 장소를 기억하고 있고
반대로 장소에서 이야기를 떠올리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상상속에서 돌아다니는건 기억이 나질 않다보니
실생활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더라구요 ㅋㅋ 

아 지금 생각해보니깐 도움이 되는게 하나 있네요
길은 정말 잘 외웁니다 ㅋㅋ 한번 가면 거의 다 외웁니다.
친구랑 이야기하면서 가면 더 잘 외우구요.
'이 장소에서 이런 얘기를 하면서 이쪽으로 갔지' 라는게 생각납니다. 

이런걸 생각해보면 약간 자랑이 되긴 합니다만
예전에 지능 검사 했을 때 공간 지각 능력이 상위 1%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어쩌면 저는 다른 사람에 비해 떨어지는 기억력을 이걸로 만회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 

뭔가 되게 신기한 능력이라
이 기억력의 쓸모를 잘 탐구하면 기억력을 많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사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아무튼 그래서 다들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