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내 경제

4년동안 1억 모으기

오태헌 2022. 9. 14. 09:00
반응형

간단하게 계산해봐도 꽤나 힘든걸...?

 

추석때 친구들과 모여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곧 30이 되는 우리들.

'1억은 있어야 뭔가를 하지 않을까?' 하는

딱 우리 나이때 하는 이야기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

 

그래서 대충 계산을 해봤는데

월 200만원씩 4년이면 1억이 모입니다.

(연 2% 적금 기준, 정확히는 201만 3768원이긴 하지만)

 

하지만 지금 모아놓은 돈이 0원은 아니니

4년보다는 좀 빠르거나

아니면 저축액을 조금 줄여도 되는 여유를 부릴 수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월 수익의 거의 대부분이 적금으로 빠져나가는

꽤나 힘든 생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ㅋㅋ

 

 

보통 보면

절약을 좀 잘 하는 형 누나들이

30대 후반에 모은 돈을 보면

2~3억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돈 잘 버는 형누나 말고)

 

그래서 아마 이런 속도로 따라가면

얼추 좀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를 친구들과도 해봤습니다.

 

지금까지와는 용돈이 조금 더 줄어들긴 하겠지만

이전에 비해서는 소비 생활을 꽤나 줄였기때문에

아주 힘들지는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약 4년정도

한번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되는지 안되는지...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계획도 만들어놓음 ㅋㅋㅋ

2026년 9월 11일

1억 달성하고 보자는 이야기와 함께 ㅋㅋㅋ

 

 

+

근데 햇수가 지날수록

내 수입도 조금씩 늘테니

점점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