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정보/태국

มะลิ / CGM48 가사 해석, 태국 아이돌 노래를 들어버렸다.

오태헌 2022. 9. 12. 09:00
반응형

정확히 말하면 일본 자매그룹의 태국 아이돌이지만

 

저는 HKT48의 음악을 듣고 있었습니다...

오타쿠마냥 일본 아이돌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옆에 어디서 많이 본 나라 말이 적혀있는게 아니겠어요...?

 

CGM48?

??

 

AKB48의 자매그룹이 여기저기 있다는 건 알았는데

태국에도 있나봅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태국에는 이미 방콕쪽에 있는 BNK48이 있고

몇년전에 CGM48이라고 치앙마이 쪽에서 만든 아이돌이 있는데

그 아이돌의 음악인 것 같습니다.

 

 

웃겨가지고 들어가봤는데

음악이나 뮤비 스타일은 일본 스타일인데

태국의 분위기를 잘 전달하고 있고

태국 전통 의상도 나오는 것 같고

꽤 괜찮게 잘 만들어서 놀랐습니다 ㅋㅋ

(좋아요 누름)

 

노래 중간중간에

'사끼 쓰쓰께요~~~ '하는

일본어 비슷한게 들리길래 찾아봤는데

 

咲き続けよう (사키 쯔즈케요 / 계속 피어나자) 였습니다 ㅋㅋㅋ

아 ㅋㅋㅋ 전혀 못알아듣겠어...

 

 

일본 자매그룹 아이돌의

그것도 치앙마이를 거점으로 하는 아이돌의 음악을

가사 번역까지 한 사람은 없겠지 생각을 했는데

 

 

https://blog.naver.com/mzdz/222287168277

 

치앙마이 기반 아이돌 CGM48의 3번째 싱글 타이틀곡 มะลิ(말리)

https://www.youtube.com/watch?v=kmYwCR7XZSM 태국에 봄 노래가 있다면 요런 느낌일까 싶다....

blog.naver.com

있었습니다 ㅋㅋㅋ

 

저는 일본어를 하지

태국어는 아주 기본적인 것들만 말할 수 있기에

이분의 블로그를 그냥 가져왔습니다 ㅋㅋ

 

가사도 예쁘고 좋네요~

 

+

근데 태국어 실력이 제가 너무 형편없어서 그런지

가사를 보면서 들어도

지금 어디를 부르고 있는지 따라가기가 쉽지 않음 ㅋㅋㅋ

 

맨 뒤에 글자 보고 대충 유추하면서 보는중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