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식/여기저기 공지

수능 시간표, 수능 몇시까지 등교? 끝나는 시간은?

오태헌 2022. 11. 15. 22:09
반응형

수능 시간은 몇시부터 몇시까지일까

 

이제 곧 수능입니다.

수능을 친지도 한참 됐고

매년 있는 수능인데도 불구하고

이때만 되면 뭔가 조금 긴장이 되곤 합니다.

 

전혀 상관이 없는 저도 이렇게 긴장이 되는데

수험생들은 얼마나 긴장이 될지...

 

부디 아는 문제들만 나와서

지금까지 한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길 바랍니다.

 

:: 수능 시간표 ::

우선 모든 수험생들은 8시 1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합니다.

근데 보면 뉴스에 간간히 나오죠...

10분이 넘어서 경찰차를, 오토바이를 타고 들어가는 학생들...ㅋㅋㅋ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가끔씩 봐주는 경우가 있긴 한가봅니다 ㅋㅋ

그렇지만 절대 그런일 없도록

미리미리 가서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보는게

가장 좋다고 할 수 있겠죠..

 

 

끝나는 시간은 사실 어떤 과목을 응시했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제2외국어를 응시하지 않는 경우는

4시 32분에 끝나는 4교시 이후 끝나게 되고

제2외국어를 보는 경우에는

마지막 5시 40분까지 시험장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보통 6시 이전에 끝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지금 글 쓰는 시간 기준으로

내일 모레 수능 시험이 있는데

부디 모든 수험생분들이 별 탈 없이

자신의 실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그런 날이 되길 바랍니다.

 

 

+

근데 솔직히 수능 잘 못봐도

다 잘 먹고 잘 살아요

 

돈 어느정도 벌고 행복하게 사는게

솔직히 그게 최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