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식/프로그램 정보

크롬 알림 끄기, 유튜브 알림 끄기

오태헌 2019. 1. 24. 09:00
반응형

크롬 알림 끄기, 유튜브 알림 끄기


유튜브에 덧글이 달리면 저는 핸드폰으로 확인을 합니다.

물론 간간히 데스크탑으로도 확인을 하는데


이미 확인한게 노트북에서 다시 다 뜨다보니

일일이 확인하기가 굉장히 손이 갑니다.


그래서 이걸 좀 차단하려고 했는데

요즘엔 유튜브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마침 저와 같은 분이 계실 것 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그럼 빠르게 알아볼까요?


우선 크롬을 열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을 눌러줍시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눌러서 쭉 내려보시면 콘텐츠 설정이라고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냥 설정만 눌러서는 안나오고 아마 고급을 눌러야 이게 보이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고급의 개인정보 및 보안탭에 있어요.


* 크롬 업데이트로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카테고리 - 콘텐츠 설정 순서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그 후 알림을 누르시고



유튜브 옆에 ...을 눌러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차단이 아닌 삭제할 경우에는 다시 유튜브에 들어갔을때 '알림 보내기를 허용할까요?' 같은 메세지를 보내게 됩니다.

저는 노트북으로는 받을 필요가 없으니 차단을 했습니다.


덧글은 소중하지만 이미 답글을 달고 왔는데도 알림을 줄 필요는 없으니까요?




이게 한번에 주르륵 다 뜨는거면 상관이 없었을텐데 한 개씩 뜨는데다가

약간의 텀이 있어서 굉장히 불편하더라구요 ㅋㅋ

알림은 제가 직접 들어가서 보거나 데스크탑, 스마트폰으로 확인 하는걸로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