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건강 일기

눈에 무지개 번개, 부메랑 잔상

오태헌 2024. 2. 1. 19:00
반응형

어 뭐야 내 눈 왜이래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7&dirId=70112&docId=431098027&enc=utf8&kinsrch_src=pc_nx_kin&qb=64iIIOustOyngOqwnCDquZzruaHquZzruaE%3D&rank=2&search_sort=0&section=kin.ext&spq=0

 

20분 전 갑자기 시야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의사분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본론부터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20대 후반 남성이고, 약 20분 전 샤워를 하고 나온 뒤 갑자기 시야 이상이 발생했습니다.일요일이라 문을 연 안과가 없어 급히 ...

kin.naver.com

 

평소와 같이 컴퓨터를 하고 있었는데

눈이... 뭔가 이상하더라구요...?

 

안보이는부분이 살짝 생겼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범위가 점점 커지더니

 

확실히 안보인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시야에 방해되는게 생겼습니다.

 

 

이게 뭐야... 하고 찾아보는데

지식in에 저랑 비슷한 증상을 겪은 분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그림 ㄹㅇ 잘그리심 ㅋㅋㅋ

 

 

[아무튼간에 나의 증상]

1. 뒤집힌 C자 모양 (나는 지식인 그림과 반대였음)으로 뿌옇게 무지개가 떠있음 (블러처리 된 무지개같은 느낌)

2. 왼쪽눈에서 그런건지 오른쪽 눈에서 그런건지 한쪽을 감아봤는데 어느 눈을 다 감아도 보임

3. 두 눈을 다 감아봤는데 두 눈을 감아도 보임. 여기서 어느쪽 눈이 문젠건지 아니면 신경 문제인건지 모른다는 것을 파악

4. 컴퓨터 화면을 볼 수록 조금 더 심해지는 것 같음

 

 

이런 경험을 겪어본 적이 없어서 좀 놀라긴 했는데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우선적으로 해봤습니다.

 

 

[내가 써 본 해결책]

1. 눈이 건조한 것일 수도 있으니 우선 인공눈물을 넣음

2. 컴퓨터를 하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서 컴퓨터 작업 모두 중단

3. 안경 던져버림

4. 10분정도 눈을 감음

5. 기분이 별로라서 달콤한 과자 하나 집어먹음

 

 

그러고 2~30분정도 지나니깐

없어졌습니다.

 

지식인 덧글에는 편두통 전조증상인 '시각전조 편두통'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저는 편두통은 없었습니다. 그냥 눈만 갑자기 이랬어요.

 

요즘 너무 눈을 혹사시켜서 그런건지... 아무튼 좀 놀랐습니다.

평일이었으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갔을텐데

하필 이 날이 일요일이었어가지고...

 

 

같은 증상으로 현재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덧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거 한번만 이런건지 아니면 앞으로 자주 생기는건지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