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한국

급식단 - 급식 #까만_교복_둘

오태헌 2018. 7. 21. 09:00
반응형

급식단 - 급식 #까만_교복_둘



무슨 노래 들을까 하다가 멜론에 있는 국내 신곡 리스트를 보다가

급식 이라는 제목의 곡이 있길래 들어봤어요.


들어보니 꽤 귀여운 리듬의 곡이었는데 멜로디와는 다르게 가사에는 예고 친구들의 꿈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는 곡이었어요.


가장 재미있었던 가사는 사진에도 보이듯이 검정색 교복을 입고있는 두 친구와 노란색 교복을 입고있는 세 친구가 보이는데

가사에도 까만 교복 둘~ 노란 교복 셋~ 이라는 가사가 ㅋㅋㅋ


뮤비를 직접 보니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와 한림예술고등학교 교복인 것 같네요

그리고 Nerdy 츄리닝 비슷한걸 입고있는 친구는 OV라고 하는 친구인 것 같아요.


마지막 싸비 부분에 까만 교복 둘~ 하고나서 옆에 우리 형! 하고 나오는 걸 보니 혼자만 성인이고

다른 다섯명의 친구들은 모두 고등학생이 맞는 것 같네요 ㅋㅋ



멜로디와 가사가 전부 통통 튀는 어린 느낌이 나면서도

약간은 뭔가가 우울한 기분도 드는 그런 곡이네요.


+


뮤비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V (Youtube) : https://youtu.be/tqyTR3lscvg


덧글 반응은 별로 좋아보이지 않네요..

괜찮은 곡인데


++

찾아보니 디크런치라는 보이그룹의 유닛으로 나온 자작곡이라고 하네요.

보이그룹인데 그럼 여기 나오는 두명의 여자 친구들은 어디 소속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