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한국

캔디(Candi) - 그랬구나 (극소수만 아는 괜찮은 노래)

오태헌 2018. 8. 24. 14:56
반응형

캔디(Candi) - 그랬구나 (극소수만 아는 괜찮은 노래)



예전에... 한 3~4년 전 쯤 삼성뮤직? Milk 라는 어플에서 노래를 하나 들었습니다.

고등학생정도 되는 친구들이 부른 이별 노래였는데

앳된 목소리에 학생들의 이별을 잘 표현한 노래라서 듣기에 좋았어요.


어린 이별을 잘 얘기하고 있구나. 하는 느낌 ㅎ


그래서 한동안 잘 듣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다른 노래들을 많이 듣고 나니깐 잊어버리게 됐었습니다 ㅎㅎ


그리고나서 시간이 지난 며칠 전..


갑자기 그 노래가 생각이 나서 찾으려고 했는데

이름도 기억이 나지 않고 가사도 기억이 나지 않아서

도저히 찾을 수가 없... ㅠㅠ


어쩔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부탁을 해서 찾아보니 구글에 이런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나무위키 걸그룹 목록 : https://namu.wiki/w/%EA%B1%B8%EA%B7%B8%EB%A3%B9/%EB%AA%A9%EB%A1%9D



우리나라에서 데뷔한 걸 그룹이 모두 등재돼어 있다고 소개를 받아서 열심히 가수이름들을 읽어보는데

아무리 읽어봐도 '아! 얘네다!' 하는게 나오질 않았어요 ㅠㅠ


결국엔 가수명을 봐도 기억이 나지 않는게 아니냐! 라는 소리까지 들었는데


찾기 시작하고 하루가 지난 뒤 갑자기 그랬구나~ 그랬었구나~ 하는 가사가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팍!


바로 구글링 들어가서

찾아냈습니다 ㅋㅋ



알고보니 노래 제목이 그랬구나 였어요 ㅋㅋㅋ

그리고 2014 발매, 데뷔인데 나무위키에 올라가있지도 않은 그룹 ㅋㅋㅋㅋ


멜론에서도



그냥 이렇게 검색하면 안되고 정확도로 검색을 해야



이렇게 나옵니다 ㅋㅋㅋ

정말...


하지만 노래는 좋아요! 예쁜 노래라고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ㅎㅎ

한번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멜론에서도 찾을 수 있고 유튜브에서도 검색하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단, 캔디 그랬구나 라고 정확하게 검색을 해주셔야만 나와요 ㅋㅋ


+

최근엔 활동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