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일기

인소야가 폐쇄에 들어갔네요. #서비스종료

오태헌 2017. 9. 6. 21:07
반응형

인소야가 폐쇄에 들어갔네요. #서비스종료


일단 간단하게 인소야에 대해 설명을 먼저 해볼까요

인소야는 2004년 2월 7일 시작된 사이트로 메이플 관련 사이트중 가장 페이지뷰가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메이플에 관련된 글들이 빠르게 올라오며 좋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 였습니다.

저 역시 메이플을 접었다가 다시 시작하면 정보를 얻기위해 가끔씩 들어가서 게시글들을 헤집고 다니곤 했었어요.



그런 인소야에 한 달 전 쯤부터 접속시 알림창이 등장했습니다.



곧, 상황에 따라 인소야닷컴 서비스를 모두 종료할 수도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말이에요.




그리고 오늘



마지막 서비스 점검을 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점검.



점검이 끝나고 메이플 토크 게시판에 최근 한시간 글만 (덧글은 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에요.


9월 24일까지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서버를 종료한다고하며

그 전까지 차근차근 팔다리를 잘라가는.. 방식인가봐요



그리고 현재는 공지 3개를 제외하고 모든 글들이 막혀있는 상태.

사이트내 혼란을 주는 이용자들때문에 막아놨다고 하시더라구요.



따라서 글 작성도 불가능한 상태로 변경..




유저분들에 의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는 인소야가 

13년간 살아있던 사이트가 하루만에 모든 글을 확인할 수 없게 되버리고

갑작스럽게 폐쇄해버려서 당황스럽네요...

제가 건드릴 수 없는 수준의 좋은 정보들이 많았는데 ㅠ


활동하시던 분들중 몇몇 분들은 따로 연락을 할 수 있게끔 조취는 취해놨지만 안타까운건 그대로 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신나는 메이플 싸움글들은 어디서 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