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들 모음/하고

아이큐 테스트 (레이븐스 매트릭스 테스트, iq test)

오태헌 2019. 1. 14. 11:49
반응형

아이큐 테스트 (레이븐스 매트릭스 테스트, iq test)




갑자기 아이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저는 아이큐를 검사한 기억이 없는 것 같아서 잘 모르겠다고 했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아이큐 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몇개 있더라구요.


그 중에 가장 지명도가 있는 문제가 바로 레이븐스 매트릭스 테스트 입니다.



문제는 총 8개의 그림, 도형이 주워지고

9번째 올 그림, 도형이 오는게 가장 알맞은지 맞추는 형식의 문제입니다.


1번 문제를 보면 이런 식으로 전부 여덟개의 공이 있고

마지막에 물음표가 그려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물론 가장 알맞은게 아니라 어떤게 좋아보이시나요? 하면

F를 골라서 이제부턴 2차원으로 간다! 할 수도 있겠지만

가장 알맞은 것이기 때문에 정답은 D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D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실제 멘사에서도 선천적 지능을 판단하기에 가장 좋은 위와 같은 문제인 도형 추론? 문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테스트에서 130이상이 나오면 멘사 레벨이라고 합니다.


멘사는 아이큐 148 이상이라고 하는데 이 테스트와의 계산 방식이 달라서

130 이상이 나오면 148에 가깝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


끝으로 자랑 좀 해보면



자랑 좀 해보면 저는 138 나왔습니다 ㅋㅋ


그래서 멘사 테스트 보러갔어요 ㅋㅋㅋ



다음글 : https://realtaeheon.tistory.com/13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