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생각 : 나도 뭘 쓰는지 모름

WTI유, 국제 유가 폭락

오태헌 2020. 3. 31. 09:45
반응형

WTI유, 국제 유가 폭락

 

정말 어마어마한 속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많이 떨어지면 '지금이 기회다!' 주을 법 한데 지금 떨어진 이유가 코로나로 인해서 원유 수요는 예상보다 빠르고 급격하게 감소했고 사우디와 러시아의 증산 경쟁이 4월 1일자로 시작되기 때문에 떨어진 것이기에 그나마 조금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증산 경쟁을 해결된다고 하더라도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의 국제 유가는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쉽게 줍기가 좀 뭐합니다. 사용하질 않으니 산유국이 어떤 조치를 취한다고 하더라도 큰 타격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죠.

 

이전엔 유가가 낮으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업들이 보다 싸게 물건을 만들고 사람들도 더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될거라 생각했으니까요. 하지만 단순히 국제 유가가 떨어져서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되는 방향으로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될 것으로 보여지는 현재로서 굉장히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완만한 하락이 아닌 이런식의 급격한 국제유가 하락과 저유가의 장기화는 이미 진행된 러시아와의 증산 경쟁이외에도 여러가지 국제 분쟁이 일어날 수 있고 세계 경제가 악화되고 이에따라 우리 기업들 역시 수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각 가계 경제에도 피해가 가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럴때일수록 국제적인 분쟁을 줄이고 코로나 확산을 막기위한 최대한의 노력과 코로나로 인한 피해 복구를 빠르게 해결해야 하겠지만 지금 상황으로 봐선 조금 더 안좋게 흘러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누가 보더라도 그리 쉽게쉽게 흘러가진 않아보이죠. 이러한 상황이 얼마나 어떻게 더 악화될 것인지 앞으로의 WTI 유가를 조금 더 살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