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일본

NMB48 - ワロタピーポー

오태헌 2017. 12. 3. 23:45
반응형

NMB48 - ワロタピーポー


음악 링크 : https://youtu.be/CpdmskJ0arM



가사 해석을 적어주고 싶은데 저작권때문에 적지는 못하고

그냥 간단하게 가사에 대해 설명만 할라고써봅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까 일본어는 모르는데 NMB48 포스팅 하신분이 계시더라구요

그거보고 '아 무슨뜻인지 알려주고싶다' 생각하다가 그냥 포스팅으로 씀;


일단 제목 뜻부터 알려줄게요

ワロタピーポー 읽으면 와로타 피-포-인데

와로타는 笑った의 간사이 사투리로 인터넷 용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ㅋㅋㅋ 같은 의미예요


왜 일본 글같은거 보면(笑)이런거 있잖아요

그거랑 별개로 ワロタ라고 웃었다. 라고 쓰는거예요
더 줄여서 w라고 쓰는데 그래서 영상 중간중간에 wwww로 도배가 되는게 있는거예요.


어쨋든 그런거고

뒤의 ピーポー는 피-포- 라고 읽는데 삐뽀삐뽀의 삐뽀가 아니고 사람들 이라는 뜻이에요

People이에요;


직역하면 웃었다 사람들. 이라는 뜻이 되네요

대충 그냥 그런 뜻이구나.. 정도로만 알아두세요...ㅎ;



가사는 직접 적을수가 없으니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세상이 힘들고 별로 좋지 않은 얘기들로만 가득차있으니까

익명의 세계로 도망쳐서 ㅋㅋㅋ 하고 웃으란 소리예요


아 그냥 가사 다 해석해서 블로그에 올리고싶다




뭐 어쨌든... 가사는 그렇다치고 춤이 너무 촌스러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