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건강 일기

19.01.04 교정기가 움직여요.

오태헌 2019. 1. 7. 11:52
반응형

19.01.04 교정기가 움직여요.


아침에 교정기가 신기해서 만져보는데

교정기가 움직였어요!?


일단 사진.. 은 아니고 그림을 봐주세요.



ㅎㅎㅎㅎ

그림을 알아보실 수는 있..겠죠??


가운데 여섯개가 교정을 해야되는 치아라 저렇게 하얗게 돼 있는 것 같고

뒷 부분은 고정을 하는거라 그런지 그냥 은색으로 돼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있고 형상기억합금? 으로 된 철사를 끼워놓은 상태인데



여기서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힘을 가하면 검정색 방향으로 철사가 1미리 정도?? 이동하길래


이게 원래 꽉 잡아줘야하는건데 풀린건지?? 아니면 원래 이런건지 알 수가 없어서

인터넷에도 찾아보고 사람들한테 물어봤더니 움직이면 조여줘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후.. 치과 가려면 아직 3주나 남아서 일단 치과에 전화를 해봤더니

간호사 분께서 직접 확인을 하는게 좋으니 오늘 방문 가능하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치과로 달려가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결과는 아무 이상없는 원래 이런 것이었습니다 ㅎㅎㅎ


철사가 얇고 저 누르는 공간이 다른 곳에 비해서 더 길이가 길기때문에 움직이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움직여서 살을 찌른다거나 하면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그런게 아니기때문에 그냥 2분 진료받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이런것때문에 걱정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고 얘기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