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건강 일기

스쿼트 500회 이상 가능하게 됐습니다...

오태헌 2018. 6. 1. 09:00
반응형

스쿼트 500회 이상 가능하게 됐습니다...


원래 개인적으로 스쿼트를 싫어해요

운동을 한참 안했을때 스쿼트만 하면 두통이 와가지고...ㅋㅋ 작년까지만 하다가 달리기 하면서부터

달리니까 다리운동은 딱히 안해도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스쿼트를 안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인바디를 재보니 다리 근육이 빠져있었던겁니다...


살이 빠지면서 전체적으로 근육이 빠지는건 알았지만 매일매일 근력운동을 하고 자주 뛰었으니 근육이 유지됐을 줄 알았는데

믿었던 다리 근육이...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다시 스쿼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고 어플을 열어본 순간...

522개 ㅋㅋㅋㅋ  총 12세트로 522개를 하라는 어플의 명령을 보고

일단 해봤습니다.


근데 1세트부터 이건 좀 무리가 아닐까...? 반정도 하고 끝나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다리는 다른 근육보다는 튼튼한 것 같습니다.

맨몸 스쿼트다보니 팔굽혀펴기마냥 쓰러지지는 않더라구요


꾸역꾸역 해서 522개를 마무리 하고 잠깐 서있는것도 힘들더니 다음날 알이 꽤 심하게 배겨서 이상하게 걸어다녔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5월 30일 다시 스쿼트를 했는데



지난번에 스쿼트 갯수를 늘리지 않기로 해서 오늘도 522개 였는데 말이에요!


그렇게 힘들지가 않았어요 ㅋㅋ 아직 다리에 알 배긴게 그대로 있는데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한 걸보고 놀랐습니다... ㅋㅋㅋ

역시 다리는 다른 부위에 비해 튼튼한 것 같아요 ㅋㅋㅋ


다음은 늘리기로 하고 다음엔 얼만가~ 하고 보니



584개 ㅋㅋㅋㅋ

12세트로 584개라니 ㅋㅋㅋ....


또 뭐.. 하면 할 수 있겠죠...??



아.. 하기 싫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