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건강 일기

다이어트에는 등산따위보단 역시 런닝

오태헌 2018. 3. 12. 23:34
반응형

다이어트에는 등산따위보단 역시 런닝


원래는 나는 한시간을 뛰었다.

솔직히 말하면 한시간을 전부 뛴 건 아니고

45분정도 뛰고 그 뛰러가는데까지 가는데 왕복 15분

어쨌든 운동하러 집 나가서 집 도착하면 한시간 정도 걸리니까 한시간정도 운동을 한다


그렇게 운동을 해서 소비하는 칼로리는 약 800칼로리

갤럭시 8이 그랬어.



뛰는것만 해서 800칼로리니까 걷는 15분까지 하면 850정도는 되지 않을까


어쨌든 그렇게 살을 좀 많이 빼줬는데

날이 너무 추워지고 눈이 얼면서

미끄러져서도 불가능하고 뛰기에는 너무 추운 날씨가 되버려가지고

그냥 동네 작은 언덕을 올라가는걸로 했다.


근데 산도 한시간밖에 안걸림 ㅋㅋ

런닝보단 쉽길래 두번 오르락내리락해서 자체 두시간 등산으로 바꾼적도 있었음

어쨌든 그렇게 거의 두달정도를 등산을 하며 보냈는데


얼마전 갤럭시에 등산 칼로리도 측정이 가능하다는걸 알고 측정을 해봤더니



이런 ㅅ바ㅣㄹ

고작 400칼로리였어


두시간 등산을 해줘야 한시간 런닝한거야

어후, 어쩐지 별로 안힘들더라


이거 측정하자마자 빡쳐서

동네 한바퀴 뛰어봄


(한바퀴 돌아서 같은곳으로 돌아왔는데 왜 고도가 다르죠?)


13분 뛰고 254칼로리 ㅋㅋㅋㅋ

1시간 등산 = 20분 런닝


아 ㅋㅋㅋㅋ


이거 알고부터 등산 안함 ㅋㅋㅋ


살을 빼고싶다면 등산이 아닌 런닝을 하자


+

그치만 개인적으로 등산이 좀 더 기분은 좋았음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