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건강 일기

8월 19일? 부터 시작한 다이어트

오태헌 2017. 9. 8. 09:00
반응형

8월 19일? 부터 시작한 다이어트


이전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94kg까지 찐 이후

정말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 해본게 금식 다이어트


물론 하루도 가지 못해서 실패해버렸고

그 다음으로 도전하는게 바로 지금 하고있는 다이어트입니다.



우선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제 설명부터 잠깐 하고 갈게요.


저는 원래 중고등학교때 무술을 배운적이 있습니다.

무술을 했을 당시 키가 185에 몸무게가 63kg까지 쭉 떨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하루 2시간정도 운동하는거였는데 입에서 단내가 나고

첫날에는 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힘든 운동이었는데

정말 운동 칼로리가 컸는지 배가 고파서 집에와서 라면 세개를 끓여먹었는데도 살이 쭉쭉 빠져서 저렇게 잔뜩 빠졌습니다.


물론 근육이 붙으면서 다시 73kg정도로 올라왔지만 말예요.


아무튼 그래서 최근까지 저는 음식양을 줄이는 것보단 운동량을 늘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해서는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걸 느끼고 이번에 처음으로 음식량을 줄이기로 결정

이전처럼 밥을 반공기 먹는게 아닌 아예 식단을 짜기로 결정했습니다.


밥을 반공기 먹자고 결심하고 실행하다보면 반찬을 많이 먹어버려서 별로 효과가 없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짜놓은 기본 식단!

물론 기본적인 식단이기에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아침

바나나 2개


점심

시리얼


간식

견과류

(배가 너무너무 고플시 에너지 쉐이크)


저녁

닭가슴살 샐러드



칼로리를 계산해보면


아침

약 200칼로리


점심

500칼로리

(저지방우유 맛없어서 그냥 우유 먹어요.)


간식

견과류 150칼로리

에너지 쉐이크 200칼로리


저녁

400칼로리


총 합치면 1500칼로리 정도 됩니다.

제 기초대사량이 1949이기 때문에 저것만 먹고 숨만 쉬고 살아도 하루에 500칼로리씩 빠진다는 얘기가 되는거죠

ㅎ핳하하하



하지만 저는 단순히 말랑말랑한 몸이 되고싶은게 아니랍니다.

근육 짱짱의 몸을 원해요


따라서 근력운동을 하루에 2~30분정도

걷기를 1~2만보 정도 하고있습니다.


+

대신 물은 3L이상 먹고있어요...

운동을 하다보니 목이 너무 마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먹다보니 저렇게 ㅋㅋㅋ



다른사람에 비해 무겁다보니 만보만 걸어도 660칼로리가 소모되는 기적같은 일이..ㅋㅋㅋ


이렇게 해서 일주일에 1kg정도 감량하는게 목표!



이걸 작성하는 9월 6일 저의 몸무게는 88kg입니다 ㅎㅎ

94kg에서 벌써 6kg나 감량했어요 ㅎㅎㅎㅎ


이번달이 가기 전까지 83kg가 되는게 이번 제 첫 목표입니다

간간히 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작성할테니 여러분께서도 확인하시고 마음에 든다면 제 방법으로 한번 살을 빼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