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기/생각 : 나도 뭘 쓰는지 모름

일본 사이타마 최고기온 41도.... ㅋㅋㅋ 미쳤네

오태헌 2018. 7. 28. 09:00
반응형

일본 사이타마 최고기온 41도.... ㅋㅋㅋ 미쳤네





얼마 전 서울이 37도가 됐다고

아직 7월인데 37도가 왔다고 죽겠다고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미안하단 생각이 드네요...

일본 도쿄도는 40도에 육박하고 사이타마는 41도를 넘었다고.... ㅋㅋㅋ

관측이래 가장 뜨거운 날씨라고 하네요


41.1도... 그것도 7월에 ㅋㅋㅋ



일본 친구들이 우리 지금 1위라고 엄청 알려줬습니다 ㅋㅋㅋ

일본 친구들한테 살아는 있냐고 연락해보면 곧 죽을 것 같다고 ㅋㅋ 녹아간다고 하는데 ㅋㅋ

사실상 40도는 체감해본적이 없어서 상상도 되지 않네요

37도보다 3도~4도나 높은 기온이라니 ㅋㅋㅋ 기온이 ㅋㅋㅋ 40도 ㅋㅋㅋㅋㅋ


일본 TV방송에서 날씨에 대해 얘기하는데 밖에서 기자가 얘기하는데 평소엔 시원한 마이크 손잡이가

5분만 지났는데도 엄청 뜨거워졌다면서 얘기하는 것만 봐도 어마어마하다는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터뷰 하는거 보면 피부가 아프다고... ㅠ



트럼프는 지구 온난화를 믿고있지 않지만 지구 온난화가 실제하고 계속 진행된다면 미래의 여름에는 우리나라도 40도를 넘을지도 모르겠어요.

그정도가 된다면 뭔가 다른 대책이 나오지 않을까..


우리나라도 이런 이상 고온현상때문에 무더위를 국가 재난으로 선포하고

도로에 물을 열심히 뿌리고 다니기는 하는데

뭔가 다른 방법이 없는지 잘 찾아봐야 될 것 같아요.


이러다간 정말 다 죽게 생겼는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