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식/생활 정보

카톡 재테크 홍보, 스팸 메세지 사기 주의보

오태헌 2021. 12. 15. 09:00
반응형

 

안들키게 닉네임 양식까지 바꿔서 보내다니... 노력이 대단하다...

 

기상방, 독서방, 운동방, 피아노 모임 방 등등..

ENTJ 답게 여러 카톡방을 운영하고 있는 저는 종종 저런 스팸메시지를 보내는 분들을 많이 만납니다.

 

하지만 제 방에는 모두 닉네임 양식이 있어서

카톡방에 들어와서 1시간이 넘게 닉네ㅣ임을 바꾸지 않는 분들을 보면

홍보라고 생각하고 先강퇴 조치를 취합니다.

제가 일을 하고 있을 때 홍보를 하면 곤란하니까요

 

그런데 저분은

닉네임까지 바꾸고 홍보를 합니다 ㅋㅋㅋ

 

진짜 ㅋㅋㅋ 나날이 스팸도 진화를 해간다는 걸 알 수 있네요.

 

더 재밌었던건 저분의 링큰데

저렇게 노력하는 사람은 어떤건가 궁금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봤는데

 

이렇게 플러스 친구창 처럼 만들어져 있고

친구도 18,773명으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게시글에는 1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른 것 처럼 보이는데

 

놀랍게도 여기...

카카오가 아니고 kao... 카오 입니다 ㅋㅋㅋ

카톡처럼 만들어놨는데 카톡이 아니에요 ㅋㅋ

 

그니깐 저 수많은 좋아요 숫자들도 다 가짜란 소리입니다 ㅋㅋㅋㅋ

 

누가 보면 진짜 인기있는 상담가처럼 만들어놨는데

실상은 카톡 피싱 사이트에서 홍보를 하고 있는 것이었으며

문의하기, 댓글쓰기 등등 어떤 버튼을 눌러도 다 1:1 채팅 링크로 넘어가게 하는

 

진짜 완벽한 스팸문자...

 

예전에도 한번 이런게 너무 많아서 카톡방을 잠가버린 적이 있는데

또 슬슬 이런게 나오나보네요.

충격이다 충격...

 

 

+

생각해보니 예전에 일반 사람들에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게 해서 원격으로 그 사람들의 핸드폰을 이용해

채팅방에서 홍보를 한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어쩌면 저 분도 해킹을 당해서 원래 있던 우리 톡방에 홍보를 한 걸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강퇴처리를 하기 전에 '해킹 당하신거라면 이쪽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하고

링크를 남겨드리고 강퇴 처리를 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