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관리/티스토리

블로그 매일매일 글 쓰는 법

오태헌 2021. 12. 16. 09:00
반응형

이 방법으로 글을 끊임없이 올릴 수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 글을 쓰면 저는 예약글로 올립니다.

단, 여기에는 한가지 분류 방법이 있는데

바로 시간 입니다.

'속히 올려야 할 글'과 '나중에 올려도 상관 없는 글'로 나누는 거예요.

 

속히 올려야 할 글들은 최신 정보, 뉴스같은 내용을 가진 글입니다.

이런 글들은 2~3일 뒤에 올리면 별 효과가 없는 글 이에요.

그래서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유입이 별로 없는 글들이지만

 

하고 싶은 말을 참을 수는 없는 법 ㅋㅋㅋ

 

쓰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글을 적고 예약 없이 (하더라도 당일 날 업로드 될 수 있게) 빠르게 올려버립니다.

 

그리고 이런 글들과 다르게

어디서 뭘 먹었다든가 아니면 생활 정보같은

지금 읽고 계신 이런 글 같은 경우에는

딱히 오늘 올려도 일주일 뒤에 올려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 저는 이런 글들은 조금 멀리 예약을 겁니다.

매일 적어도 글 한개가 올라갈 수 있게

매일매일 정해놓은 시간에 예약을 걸어놓습니다.

 

만약 다음주 화요일까지 예약글이 있다면

이번 글은 다음주 수요일 글이 되는거죠

 

미리미리 해놓는 걸 좋아하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ㅎㅎ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정보 글 같은걸 적었다면

 다음날 글은 다른 성격의 글이 올라가게 합니다.

만약 블로그 팁이 너무 많이 떠올라서

하루에 몇개의 글을 적게 된다면

블로그는 며칠째 블로그 팁에 관련된 글만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여기에 관심있는 분들은 다행이지만

그게 아닌 분들께는 '재미없는 블로그'가 될테니

비슷한 성격의 글들은 좀 섞어서 올리는 편입니다.

 

책도 소설책 읽었으면 다음에는 인문학도 읽고 해야

책 읽는 재미가 있는 것처럼 말이에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글을 쓰고 예약을 걸어놓다보면

쓰는 사람도 재밌고 읽는 사람도 지루하지 않는데다가

매일매일 글이 올라오는

쉬지 않는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이 글은 언제 올라가게 되지??

- 핸드폰 메모장에 글을 남기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