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관리/티스토리

리캡챠로 인한 방문자수 감소

오태헌 2018. 7. 22. 09:00
반응형

리캡챠로 인한 방문자수 감소


7월 10일 오후 3시 30분

티스토리에서는 리캡챠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 쓰레기 같은 글을 양산하는 매크로 블로그를 막기 위해

글을 발행하기 전, 사람인지 로봇인지 인증을 한 뒤 발행을 해주겠다는건데


티스토리에서는 글을 저장, 발행, 수정 할 때마다 인증을 하는 게 번거로울테니

최소한으로 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지글에 적었지만 이 것 외에 가장 큰 문제가 있었는데...



그게 바로 네이버에서 저품질을 먹는다는 점.... ㅋㅋㅋ


제 블로그 방문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7월 11일부터 방문자 1만을 훨씬 못넘는 6천 ~ 7천을 기록합니다

네이버 상위에 걸려있던 글들이 모두 밑쪽으로 내려오게 된 거죠


그러면서 방문자수는 줄고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들의 항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


10일이 지난 현재도 티스토리는 계속 리캡챠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제와서 리캡챠 기능을 뺀다 하더라도 네이버의 저품질이 나아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일까요

덧글을 보면 11일 이후부터 500명에서 150명으로 줄었다는 사람과 천명정도 들어왔는데 300명으로 줄었다거나

2천명에서 7~800명으로 줄었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저야 구글에서 꽤 높은 자리에 차지하고 있고 원래부터가 네이버한테 예쁨받는 블로그는 아니었기때문에

6~70%정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새내기 블로거분들은 이전의 30% 수준으로 떨어졌으니 화날만 하겠죠..



티스토리에서 뭔가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아마 이번기회에 티스토리를 떠나는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