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일본

杏沙子 - ピスタチオ 아사코, 피스타치오

오태헌 2022. 10. 4. 09:00
반응형

 

상대 : 뭐야 이거

모르는 사람이에요

 

나 : 나도 아는 사람 아니지만

구독했어

기본 임티 1

기본 임티 2

 

https://youtu.be/-7tA4j09B_w

 

あさこ라고 하는 친구의 노래입니다.

94년생으로 저랑 동갑인데

일본인들도 잘 모르는

별로 유명하진 않은 가순데

재미있는 노래들이 많아서 구독을 눌러놨습니다.

 

얼마전에 오랜만에 이 채널에 들어가서

어떤 노래들이 나왔나 좀 봤는데

그 중에 노래 두 곡이 마음에 들어서

일본 친구에게 한번 보내봤습니다 ㅋㅋ

 

근데 역시 모른다고...ㅋㅋㅋ

 

그래도 조회수 31만인걸 보면

아는사람들은 아는 그런 노래인 것 한데

그게 얼마나 될 지는 모르겠네 ㅋㅋ

 

 

아무튼 이 노래도 재밌습니다.

 

가사는 이쪽

https://j-lyric.net/artist/a05e6f2/l057375.html 에서 보실 수 있는데

 

초콜릿같이 예상되는 사랑은 싫은데

습관이 되는 사랑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

 

뭔소린가 해서 일본친구한테 물어보니

 

왜 버릇이되는 맛 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라고 해서

중독성?

하니깐 맞다고 하네요

 

중독성있는 사랑을 하고싶다는 뜻이었습니다...

 

가사에도 クセのあるものは嫌われる?NO

(개성(여기서는 쿠세가 개성으로 쓰임)이 강한건 미움받는다고? NO)

クセのあるものが残ってく

(개성이 강한게 살아남는거야)

代わりが効かない個性

(대체할 수 없는 개성)

이라고 나와서 

 

クセが強い(쿠세가 쯔요이, '버릇이 강하다')와 같이

개성적이다, 특징적이다의 표현인건가도 생각을 했는데

 

그것보다는 중독성 쪽의 クセ인가봅니다.

 

뒤1지게 어렵네 진짜

 

 

이거 말고는 알아듣기는 다 쉬웠습니다.

 

위 가사 나오기 전에

Siri! 레시피를 시리(Siri) 타이(知りたい, '알고싶어')! 하는게

ㄹㅇ웃음 포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