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식/생활 정보

포인트리 현금 캐시백, 입금은 어려워진 걸까

오태헌 2022. 10. 23. 10:06
반응형

매일 만보 이상을 걸어서

국민은행의 포인트, 포인트리를 획득했다.

이제 남은건 돈으로 바꾸는 일.

하지만 문제가 생겨버리고 말았다...

 

이렇게 하는게 아니었나...?

이전 기억을 되짚어보면

국민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이렇게 저렇게 뭐 어떻게 하다보면

포인트 입금 하는 곳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제가 다른 어플이랑 혼동을 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라진건지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해야 나오는건가?' 하는 마음에

컴퓨터로 로그인을 하고 해봤으나

이번에도 역시 그런건 나오질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안고 바로 정보 검색.

 

 

이곳 저곳 돌아다니면서 찾아보니

KB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현금 캐시백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알아냈지만

저는 KB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걷기 해가지고 얻은 포인트인걸...

 

 

포인트 캐시백 외의 사용 방법

그럼 이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는건가? 했는데

다행히도 포인트를 전환해서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무척이나 잘 되어있었습니다.

 

네이버페이, 해피포인트, 페이코 포인트

SSG머니, 현대 H포인트, 롯데 L포인트

11번가 SK pay 포인트 등등

 

보통 물건을 살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이 됐습니다.

 

직접 은행 계좌로 들어오면

추가 소득이 생긴 것 같아 더욱 기뻤겠지만

KB국민카드가 없는 저는 그게 되질 않으니..

아쉽지만 포인트 전환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도 뭐 이것도 어차피 빠져나갈 돈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니까요!

계좌 입금이랑 별 상관 없다고 생각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