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관리/티스토리

네이버 유입 증가!

오태헌 2016. 11. 6. 23:23
반응형

네이버 유입 증가!


얼마전 [네이버에게 버림받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 http://realtaeheon.tistory.com/733] 라는 글로 글을 적었었는데

드디어 네이버가 다시 쳐다봐주는 듯 합니다.


이유는 바로 오늘 유입 로그!!


네이버랑 구글이랑 거의 엇비슷하게 아니면 구글이 조금 더 많게 유입됐었었는데

블로그 초기마냥 네이버가 다시 저를 쳐다봐주는건지 네이버가 잔뜩 들어와있어요 ㅠㅠㅠ


언제까지 쳐다봐줄지는 모르겠지만 기왕이면 겨울 방학 끝날때까지는 유지를 해줬으면 좋겠어요...ㅎ

그때쯤에 가장 블로그가 핫할테니 말예요....ㅎㅎ



이전 여름방학때 가장 높게 올라갔던 투데이가 약 15000!

평일엔 12000정도에 주말엔 15000을 넘는 투데이를 기록했었는데


방학이 아닌 요즘에는 평일 3천 주말 4천으로 거의 약 1/4배로 줄어들었어요...ㅠ

한정된 컨텐츠와 주 포스팅 주제인 메이플이 방학때 유저수가 늘어나는 특성때문이라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는 이걸 좀 보완해서 방학때가 아니더라도 만정도는 넘는 투데이를 만들어야겠어요.



앞으로도 블로그차트나 유입로그들을 보며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고 어떤게 취약하고 어떤 것으로 방문이 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블로그를 좀 해야될텐데...



+

네이버 유입과 함께 정말 완전히 자취를 감추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였던 다음도 조금씩 보이네요 ㅎㅎ

신기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