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정보/일본

[18년 2월 쿠마모토 여행] 12. 쿠마모토성 옆 사쿠라노바바 죠사이엔

오태헌 2018. 5. 12. 20:54
반응형

[18년 2월 쿠마모토 여행] 12. 쿠마모토성 옆 사쿠라노바바 죠사이엔



첫 글

[18년 2월 규슈 여행] 1. 후쿠오카 날라가기 (제 2여객터미널) : http://realtaeheon.tistory.com/1139


이전 글

[18년 2월 쿠마모토 여행] 11. 쿠마모토 밤 나들이 (신시가이) : http://realtaeheon.tistory.com/1188



글을 적는데 왜 사람들이 자꾸 구마모토라고 하는걸까..

구마모토... 가고시마...くまもと、かごしま인데..





일곱번째 아침입니다.

어제 가이드를 해준 친구는 오늘 시간이 없다고 해서 오늘은 혼자 여행을 해요 ㅠ


어제 잠깐 보고 온 사쿠라노바바 죠사이엔에 왔어요.

당연히 먹으러 ㅎㅎ


사쿠라노바바 죠사이엔 (桜の馬場城彩苑)은 쿠마모토 성 옆에 있으며

에도시대를 재현했다고 해요


기념품, 옛 쿠마모토의 음식들을 팔고 있기 때문에 저 같은 사람을 위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ㅎ



지도에는 한국어로도 예쁘게 써있어요

저는 먹을거를 찾아 떠납니다


내 그림자가 신경쓰이는 사진


일단 からし蓮根이라는 음식이에요



카라시 렌콘(からし蓮根)은 우리나라 말로 바꾸면 겨자 연근인데

쿠마모토의 영주들이 건강식으로 자주 먹었다고 해요



당연히 샀습니다 ㅎㅎ

세개 샀어요



아저씨한테 바로 먹어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해서 그 앞에 앉아서 바로 먹어봤습니다 ㅋㅋ



얼굴이 일어나자마자 온 사람 답죠


데펴먹으면 조금 더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강한 겨자맛과 연근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개인적으로 연근을 정말 안좋아하는데 이건 맛있게 먹었으니...


그리고 한국에 돌아와서도 이걸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났어요

일본 친구들한테도 계속 카라시렌콘... 카라시렌콘 쬬다이...ㅠ 했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다음으로 간게 쿠마모토 옛 간식(과자?)점



들어오니 이렇게나 많은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한자라 못읽는데다가 뭐가 맛있는지도 몰라서



그냥 하나씩 다 달라고 했어요

원래 여행에서는 부자처럼 쓰는거예요



음식 사진을 찍는데 쿠마몬이 인사하길래 못본척 하기가 좀 그래서 찍어줬습니다.

근데 초점이 쟤한테 잡혔네요



음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차랑 같이 나와요



그리고 얘가 가장 비싼 650엔

6500원정도 하는 앤데



단팥죽? 같은거에 잘 구워진 떡? 이 들어있었습니다.


옆에 있는애들은 아주머니한테 여쭤보니까

'이게 너무 다니까 짠거(초록색)랑 신거(빨간거)로 맞춰가면서 먹는거야' 라고 했어요


근데 진짜 저건 엄청 달고 쟤는 엄청 시고 짜고 그래요 ㅋㅋㅋ

맛들이 정말 극을 향해 달려가는 친구들이었어요.


그럼 하나씩 먹어봅시다.



1. 갈색떡


안에 무슨 밥같은게 들어있는데 밥은 아니었던걸로 기억해요

그냥 달콤한 떡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끈적끈적한...?



2. 비싼 단팥죽


위에서도 잠깐 적었지만 얘 정말 달아요

그리고 옆에 있는애들은 정말 짜고 셔요


떡은 구운떡이라 맛있었습니다.




치즌줄;




3. 나뭇잎 떡


아 갑자기 생각났는데 이름을 제가 한자를 못읽어서 그냥 마음대로 적은거예요...

오해하지 마세요... 얘 이름은 나뭇잎 떡이 아닙니다..


사진 찍는걸 깜빡하고 먼저 칼로 잘라버렸어요

맛은 좀 신기했어요


어떻게 저 나뭇잎이랑 떡이랑 맛이 어울리는지 ㅋㅋㅋ



4. 하얀색 떡


얘 왜 사진 찍은게 흔들렸지 ㅠㅠ

얘는 좀 신기했어요

만두피 같은거에 팥이 들어있는 떡?이었어요

그러니까... 만두에 속이 팥인 느낌??



모두 다 제 뱃살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그리고 뒷쪽에서 아이스크림을 팔고있었어요.

음식들이 다 달아서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먹어줘야겠어요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 이런 번호표를 주십니다.

하지만 대기 인원은 저 혼자였어요.



바로 눈앞에서 뽑아주시는 아이스크림

3600원



3600원 아이스크림을 들고 죠사이엔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데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호로록 빨아먹는데



500원짜리 소프트콘과는 다르게 안 속까지 아이스크림이 꽉 차있어서 빠른 섭취는 불가능했습니다.

비싼 값을 하는군요



과자들을 다 먹고 배가 부르...ㄴ다면 평범한 사람



저는 저거 다 먹고 말고기 먹으러 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