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정보/일본

[18년 2월 쿠마모토 여행] 10. 쿠마모토 성, 가라오케 빅 에코 ビッグエコー

오태헌 2018. 5. 6. 22:17
반응형

[18년 2월 쿠마모토 여행] 10. 쿠마모토 성, 가라오케 빅 에코 ビッグエコー



첫 글

[18년 2월 규슈 여행] 1. 후쿠오카 날라가기 (제 2여객터미널) : http://realtaeheon.tistory.com/1139



이전 글

[18년 2월 나가사키 여행] 9. 만두가 유명한 나가사키, 사세보버거 : http://realtaeheon.tistory.com/1186



정들.. 지는 않았지만 뭔가 또 떠날라고 하니까 아쉬운 기분이 드는 나가사키


아침밥을 먹기 위해서 전날 사세보 버거를 팔던 곳으로 왔어요.



아침 식사 메뉴를 주시길래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침 정식이 잇길래 그냥 아침 정식 주문했습니다 ㅋㅋ


연어가 나오더라구요



요렇게 예쁘게 나왔습니다 ㅎㅎ

아침밥으로 8천원은 조금 비싼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여행이니깐 먹어줬습니다.



뷰는 나가사키 역


사람도 적고 놀 곳도 없었지만 그래도 나름 정이 가는 곳이에요.



오늘은 쿠마모토로 가는 날~

신칸센을 타고 갑니다


나가사키에서 쿠마모토가 지도로 보면 굉장히 가까운데 바로 쭉 못가고 돌아가야돼요..



역시 옆에 보이는건 아무것도 없는 논 밭들...

2월 여행을 5월에 적으니까 좀 이상하네



그리고 도착한 쿠마모토


쿠마모토 노선이 적혀있지만 저는 이런것 따위 이용하지 않습니다.

트램탈 거예요.



がんばるばい熊本 힘내자 쿠마모토! 라고 적혀있어요

지진때문에 피해를 입은 분들이 많아서 달아놓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쿠마모토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쿠마몬이 예쁘게 그려져있습니다 ㅎ



트램은 역 바로 앞에서 탈 수 있었어요

타는 방법은 나가사키에서 이미 배웠기때문에 잘 알고있는데

나가사키랑 다른게 하나 있더라구요


바로 가격 ㅎㅎ


나가사키는 120엔이었는데 여기는 170엔으로 50엔 더 비쌌어요.



50엔 비싼 트램을 타고 도착한 내 호텔

TOKYU REI HOTEL로 쿠마모토에서 제일 활발한 상점가인 신시가이에서 5초 걸립니다 ㅋㅋㅋ


역시 호텔은 접근성이 좋은게 짱이에요



심지어 똥쟁이인 저에게 가장 중요한 화장실도 훌륭했습니다.

여러분 쿠마모토 오시는거면 여기로 오세요



그리고 여기가 바로 아까 말한 호텔에서 5초 걸리는 신시가이입니다.

사람이 적어보이지만 옆으로 살짝만 꺾어들어가면 정말 사람이 많아요.


저는 여기서 친구를 만나서 가이드를 받기로 했습니다 ㅎ



친구 기다리다가 찍은 나가사키 짬뽕 ㅋㅋㅋ

나가사키에서 온 사람으로서 반가운 기분이 듭니다 ㅋㅋㅋ



그리고 만난 친구 ㅎ

친구는 쿠마모토는 성이 유명하다고 저를 성으로 끌고왔어요.



성이 정말 넓고 예뻐서 일본에서도 가장 멋진 성 5에 들어갈 정도인데




아쉽게 지진으로 인해 성이 무너졌어요 ㅠ
안내문을 읽어보니 복구를 위해서 몇십년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다 복구되면 다시 한번 보러 와야겠어요



여기는 성 옆? 입구?에 있는 기념품 파는 곳 ㅎㅎ



쿠마모토의 특산물들이나 과자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일단은 왔으니 친구랑 하나씩 먹으려고 간단하게 샀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동한 곳은 쿠마모토 신사

오는길에도 지진으로 인한 복구 물품으로 옆이 막혀있었어요 ㅠ


그래도 여기는 남아있어서 다행..



먼저 손을 씻고

물로 입을 가볍게 행굽니다.


2월이라 손이 떨어져나가는줄 알았어요.



떨어져가는 손을 잘 붙잡고 여기에 인사를 한 뒤에 5엔을 던집니다

(동전 던지면 되는데 5엔이 행운이랑 발음이 비슷해서 5엔을 쓴다고 해요. 근데 이 얘기를 일본애들도 잘 모름..)


짝짝 박수를 두번 친 후 인사하는..

걸로 기억해요 ㅋㅋㅋ 잘 기억이 나질 않아요.


하지만 옆에 어떻게 하는지 방법이 써있으니 모르시면 그걸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일본어로 써있어요



쿠마모토 성을 둘러본 뒤 저희는 노래방으로 향했습니다 ㅎ



일본 노래방은 오사카에서 한번 가봤는데

그때 간 곳은 좀 꾸진 곳이어서 큰 곳을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ㅋㅋ



커! ㅋㅋㅋ

여기는 방으로 돈을 안내고 대부분 사람 수대로 방을 내는 것 같더라구요


당연히 서비스 시간이 없으니 보통 2시간정도 한다고 해요



노래방에는 한국어 기능도 있어서

저는 한국 노래를 친구는 일본 노래를 잔뜩 부르고 헤어졌습니다 ㅋㅋ



반응형